[Cocos2dx] 애니메이션 프레임 사용법 (animation sprite)

2016. 3. 18. 09:40Korean/개발백과사전


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사용해 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실때

또는 제가 구현해 놓고도 나중에 또 몰라서 멘붕올 경우를 대비해서 몇자 적어 놓아보아요.


먼저 애니메이션 프레임에 필요한 이미지를 마련합니다. 뭐 대충 아래처럼 이미지 파일 이름을 지어주고요.

"gold1.png"

"gold2.png"

"gold3.png"

"gold4.png"


코드로 구현하는거는 쉬워요. 아래처럼 그냥 죽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어요. 동전이 뒹구르르르르 거리는 애니메이션이 구현될것입니다.


auto _pCoin = Sprite::createWithSpriteFrameName("gold1.png");

_pCoin->setPosition(coinPos);

_pCoin->setScale(0.7f);

SpriteFrameCache* cache = SpriteFrameCache::getInstance();

Vector<SpriteFrame*> animFrames(4);

char str[10] = { 0 };

for (int i = 1; i < 5; i++)

{

sprintf(str, "gold%d.png", i);

SpriteFrame* frame = cache->getSpriteFrameByName(str);

animFrames.pushBack(frame);

}


auto animation1 = Animation::createWithSpriteFrames(animFrames, 0.1f);

Animate* CoinAnimate = Animate::create(animation1);

_pCoin->runAction(RepeatForever::create(CoinAnimate->clone()));

addChild(_pCoin);









요걸 이용해서 만든 게임 홍보들어갑니다용^^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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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도 금수저 게임에 미사일을 피해라 미니게임을 추가했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