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. 2. 19. 16:52ㆍKorean/개발백과사전
프로그램 개발을 하면서 SingleTon을 사용하면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.
SingleTon이 무엇인지는 각설하고 사용방법 및 소스코드를 첨부합니다.
"LayerMngt.h" 라고 선언한 헤더파일입니다.
class LayerMngt
{
public:
LayerMngt();
~LayerMngt();
// Singleton object
static LayerMngt& getInstance();
static void releaseInstance();
static LayerMngt* m_pInstance;
public:
void testFunc();
private:
int testVariable;
};
"LayerMngt.cpp" 소스코드입니다.
#include "LayerMngt.h"
LayerMngt *LayerMngt::m_pInstance = nullptr;
LayerMngt::LayerMngt() {}
LayerMngt::~LayerMngt(){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getInstance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LayerMngt& LayerMngt::getInstance()
{
if (m_pInstance == nullptr)
m_pInstance = new LayerMngt();
return *m_pInstance;
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releaseInstance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void LayerMngt::releaseInstance()
{
if (m_pInstance != nullptr)
delete m_pInstance;
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testFunc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void LayerMngt::testFunc()
{
testVariable = 20;
}
간단하죠?
자 이제 이 기본 클래스를 가지고 사용만 하면 되겠네요.
SingleTon 클래스 사용하는 방법은 잘 아실테지만 그래도 적어 볼께요.
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헤더파일을 정의해줍니다.
#include "LayerMngt.h"
그리고 필요할때 호출하는 방법은
LayerMngt::getInstance().testFunce()
이렇게 해주면 되겠네요.
간단하죠?
즐거운 코딩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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