앱개발 안드로이드에서 문자 보내기 구현방법
2016. 2. 19. 09:18ㆍKorean/개발백과사전
안드로이드에서 문자 보내기 구현 방법을 기록해 놓아요
나중에 까먹지 않게 ㅋㅋㅋㅋ
먼저 AndroidManifest.xml 파일에 권한을 추가해 주시구요.
<uses-permission android:name="android.permission.RECEIVE_SMS" />
<uses-permission android:name="android.permission.SEND_SMS" />
<uses-permission android:name="android.permission.READ_PHONE_STATE" />
구현하고자 하는 코드에
아래 함수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준비 끝.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private void sendSMS(String phoneNumber, String message) {
String SENT = "SMS_SENT";
String DELIVERED = "SMS_DELIVERED";
PendingIntent sentPI = PendingIntent.getBroadcast(this, 0, new Intent(SENT), 0);
PendingIntent deliveredPI = PendingIntent.getBroadcast(this, 0, new Intent(DELIVERED), 0);
//---when the SMS has been sent---
registerReceiver(new BroadcastReceiver() {
public void onReceive(Context arg0, Intent arg1) {
switch (getResultCode()) {
case Activity.RESULT_OK:
Toast.makeText(getBaseContext(), "알림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.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break;
}
}
}, new IntentFilter(SENT));
SmsManager sms = SmsManager.getDefault();
sms.sendTextMessage(phoneNumber, null, message, sentPI, deliveredPI);
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제 필요한 곳에서 저 함수를 불러 쓰면 되겠죠?
예를들어 심술이에게 문자를 보내고 싶다면
sendSMS("01012345678", "심술아 밥해죠");
요렇게 호출하면 문자가 슝 간답니다.
'Korean > 개발백과사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2d에서 SingleTon 사용방법 및 소스코드 (0) | 2016.02.19 |
---|---|
전역 구조체 사용방법 및 소스코드 (0) | 2016.02.19 |
COCOS2DX 에서 PUGIXML 사용방법 및 소스코드 (0) | 2016.02.19 |
앱개발 안드로이드에서 전화걸기 구현 방법 (0) | 2016.02.19 |
앱 개발시 유용한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 모음 (0) | 2016.02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