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. 3. 18. 10:00ㆍKorean/개발백과사전
게임시작버튼을 누른뒤 3초동안 카운트를 보여주고 실제 게임을 시작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
저는 아래처럼 해 보았답니다.
먼저 게임시작버튼을 누르면 startGame() 함수가 호출되도록 하구요. 그뒤 카운드 들어갑니다.
3초전
2초전
1초전
이렇게요.
3초가 지나면 delayedStartGame() 함수를 호출해서 실제 게임구동화면을 시작하면 되겠지요
void FighterScene::startGame()
{
_GameStartCounter = 3;
auto counter = (Text*)_pDlgIntro->getChildByName("counter");
counter->setString("3초전");
schedule(schedule_selector(FighterScene::cbGameStartCounter), 1.0f);
}
void FighterScene::cbGameStartCounter(float dt)
{
_GameStartCounter--;
if (_GameStartCounter > 0)
{
auto counter = (Text*)_pDlgIntro->getChildByName("counter");
counter->setString(StringUtils::format("%d초전", _GameStartCounter));
}
else
{
unschedule(schedule_selector(FighterScene::cbGameStartCounter));
delayedStartGame();
}
}
요걸 이용해서 만든 게임 홍보들어갑니다용^^
나도 금수저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g.cocos2dx.GoldSpoons
나도 금수저 게임에 미사일을 피해라 미니게임을 추가했어요.
'Korean > 개발백과사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앱 수익광고 SDK (0) | 2016.11.29 |
---|---|
귀찮은 파일이름 한번에 변경하기 무료 프로그램 Darknamer (파일이름 일괄변경) (0) | 2016.11.11 |
[Cocos2d] Callback 함수 사용방법 (액션완료시 콜백함수 사용법) (0) | 2016.03.18 |
[Cocos2dx] 애니메이션 프레임 사용법 (animation sprite) (0) | 2016.03.18 |
[Cocos2dx] Sprite에 TouchEvent 등록하기 (0) | 2016.03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