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골에서 직접재배한 둥근마 (마 재배하기)

2016. 12. 5. 22:53Korean/심술농장



시골에서 직접재배한 둥근 마



일반적으로 알려진 마가 아니라 둥근 마

마에 따라서도 품종이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시네요


시골에 계신 아버지께서 직접재배하신 마입니다. ㅎㅎㅎㅎ


올해 마를 수확하면서 상처난 것들만 따로 모아놨어요

상처가 난 마는 쉽게 썩어들어가기 때문에 이것 부터 먼저 먹어야 한다는 ㅋㅋ



요거는 일반적으로 길죽하게 생긴마와는 모양이 다르지요?

이것도 뭐라고 하셨는데 품종을 잊어버렸어요 ㅠㅠ



마 모종을 심을때 어느정도 엄지손가락만한걸 심었더니만 1년만에 엄청 자라났어요 ㅎㅎ



요기 아래에 있는 검고 둥글게 생긴마가 바로 둥근 마~



다른 마에 비해서 하얗게 점액이 나오는게 몇배는 된다고 해요^^ 

그만큼 효과도 더 좋겠지요?


올해도 아침에 한잔씩 우유랑 요쿠르트랑 넣어서 갈아 마셔야겠어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