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마란스 씨 수확했어요 / 아마란스 씨 수확방법 / 아마란스 씨 효능

2016. 10. 5. 09:08Korean/심술농장


아마란스 씨 수확하기


아마란스 씨 수확하기 참 쉽지 않네요. 손으로 비벼 보기도 하고 탈탈 털어보기도 하고 뭐 이레나 저레나 씨가 잘 빠져나오지 않네요. 그래서 아버님께서 생각하신 방법은 바로 이렇게 두드리기 ㅎㅎㅎㅎㅎ 

어랏 이렇게 하니까 정말 빨리 되는 것 같아요. 손으로 비빌때는 처음에는 잘 나와서 좋기는 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손이 아파서 ㅠㅠ 그런데 그냥 이렇게 두드리니까 좀 편하네요. 아마란스 씨 빼기 작업하는 모습.  그나 저나 신랑이 그냥 정말 시골에 사는 아저씨 처럼 옷차림이 ㅎㅎㅎㅎ

아마란스 수확할때 어려운분들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.^^ 

더 좋은 방법있으면 좀 알려주세요. 해마다 손과 팔이 아파요 ㅠㅠ


이렇게 열심히 두드리고 나면 아마란스 씨가 와 함께 줄기 찌거기가 섞여서 있는데요. 요걸 체에 올려서 탈탈탈 털어주면 씨 수확하기 끝. 뭐 아직 바람에 살살살 날려서 먼지와 씨를 분리하는 작업이 남았지만 그건 고난이도 작업이라서 어머님께서 하셔야되요^^



요렇게 해서 아마란스 씨 수확하기 끝났어요. 올해도 저희가족 모두 먹을 수 있을만큼 아마란스 씨가 생겼어요. 이걸로 물 끓여서 먹어야겠어요.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서 있으니 늘 건강한 식생활을 있어서 너무 좋아요. 고맙습니다^^

다음주에 벼 수확하러 갈께요^^